메뉴 건너뛰기

SAP 한국 커뮤니티



 

인원 8백명 규모 외국계입니다.전산실은 6명인데 팀장1에 ERP1명 나머지는 모두 infra쪽입니다.

 

향후 기존 커스터마이징된 로컬 SAP 시스템 걷어내고 Global 본사 SAP (거의standard)으로 간다고 합니다.

 

SD/MM/PP/QM/WM모듈 사용하고 1차 support 하고 (1인) 2차는 global IT팀(아시아)으로 처리되는 형태입니다.

 

문제는 이처럼 많은 모듈을 혼자 1차 콜 서포트가 가능할지 (아무리 2차 global로 넘겨도 한계가 있을거 같고요 )

 

타 회사도 이정도 규모에는 ERP 1명으로 cover가되는지 궁금합니다.

 

참고로 저는 예전에 커스터마이징된 SD/MM운영 위주했었습니다.(개발X)

 

이런 상황 때문에 현재 직장을 계속 다녀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 데 조언 부탁드립니다.

결국 여기 경력이 추후 이직할 때 도움이 되는지 판단이 잘 서지 않는게 문제네요.

 

예전 직장은 1차 서포트긴 했지만 SAP모듈별 담당이 있어서 나름 기술적인 know를 쌓을 수 있었고 본사 escalation 비율도 KPI여서 가급적 1선 처리가 원칙이여서(One Call 만 해당) 도움이 되었습니다.

 

근데 이 직장은 말씀드렸듯이 혼자 MM/PP/SD/FI를 1선 cover하는 Role이고 당연히 혼자 1선 처리가 안될테니 모두 단순 delivery식으로 global에 넘겨야 될거 같습니다. 

(운영하려면 적어도 2,3명 이상은 있어야 할 정도로

SAP자체가 운영시 전문성을 요하는 솔루션이기에)

 

팀장이 강조하는 제 Main업무는 현업 요구사항 접수해서 본사 전달하는 일이라고 하는데

Global은 정말 Critical한거 아니면 변경해 주지 않으며 신규 시스템 도입도 향후 몇년간은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.